
한큐 최초의 유료 좌석 지정 차량 좌석 지정 차량이 투입되는 한큐 9300계 전철 화상 사진 AC2024년 여름 드디어 한큐 전철에서 처음이 되는 유료 좌석 지정 차량 플라이 베이스가 운행 개시가 됩니다 한큐 교토선의 특급 통근 특급 준특급 에서 소개됩니다 이미지 이것이 이색 디자인의 한큐의 유료 좌석 차량입니다 간사이의 유료 차량이라고 하면 오랫동안 긴테쓰 특급이나 난카이 특급 JR 특급 정도밖에 없었습니다 이들은 특급 열차로서 1편 그 자체가 특급 요금을 지불해 타는 것 일부 병결차 엿보였지만 수도권 통근열차에 연결되어 있는 그린차처럼 일부 차량이 유료 좌석이라는 스타일이 서서히 간사이에서도 늘고 있습니다. 우선 게이한이 2017년 프리미엄카를 운행 2019년에는 JR 서일본이 신쾌속의 일부 지정 차량 A시트를 도입 1월에 좌석 정원제의 유료 임시 열차라쿠얀 라이너를 시험 운행한 것 외 한큐도 거기에 앞서 유료 좌석 지정 서비스의 도입을 고지 2022년 12월의 다이어 개정으로 쾌속 급행을 준특급으로 명칭 변경해 아래 준비 정돈했습니다.
阪急初の有料座席指定車両座席指定車両が投入される阪急9300系電車(画像:写真AC)。 2024年夏、いよいよ阪急電鉄で初となる有料座席指定車両「プライベース」が運行開始となります。阪急京都線の特急・通勤特急・準特急で導入されます。 【画像】これが異色デザインの「阪急の有料座席車両」です 関西の有料車両といえば、長らく近鉄特急や南海特急、JR特急くらいしかありませんでした。これらは特急列車として、1便そのものが特急料金を払って乗るもの(一部の併結車のぞく)でした。しかし首都圏の通勤電車に連結されているグリーン車のように、「一部車両が有料座席」というスタイルが徐々に関西でも増えています。 まず京阪が2017年に「プレミアムカー」を運行開始。2019年にはJR西日本が新快速の一部指定車両「Aシート」を導入。2023年には大和路線の快速列車にも「うれシート」をデビューさせています。 阪急阪神グループでは、まず阪神が2022年12月~2023年1月に座席定員制の有料臨時列車「らくやんライナー」を試験運行したほか、阪急もそれに先駆けて有料座席指定サービスの導入を告知。2022年12月のダイヤ改正で「快速急行」を「準特急」へ名称変更し、下準備を整えていまし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