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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만에 100만대 생산능력 갖춘 중국 대표 인기차 가격 인하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는 테슬라 가격 인상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
11월 24일.
BYD의 600만 번째 신에너지 차량이 정저우 공장 생산 라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BYD가 '500만 번째 차량'에서 '600만 번째 차량'까지 도달하는 데 3개월 이상이 걸렸습니다.
현재 BYD의 신에너지 승용차는 독일, 일본, 프랑스, 브라질, 호주,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58개 국가 및 지역에 진출했으며, 해외 누적 판매량은 20만 대를 넘었다. , 브라질 등 신에너지차 시장에서 연달아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처음으로 월 판매량 30만 대 돌파, 세계 10위권 진입
2023년 BYD, 국내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 달성 , 첫 10개월간 승용차 누적 판매량은 237만1천대입니다.

이 중 10월 판매량은 301,833대로 전년 동기 대비 38.6%, 전월 대비 5% 증가했다.
Huawei Yu Chengdong의 연간 판매 목표인 차량 30만 대는 BYD에 의해 한 달 만에 달성되었습니다. 이는 BYD 역사상 처음으로 월간 판매량이 3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BYD와 중국 자동차 업계에 있어 획기적인 사건이다.

BYD가 상반기에 처음으로 '글로벌 자동차 10대 기업' 대열에 진입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라이벌. 승용차협회가 발표한 3분기 글로벌 자동차 판매 순위에서 BYD가 스즈키를 제치고 글로벌 9위에 올랐다.

핫셀링카 대대적인 가격 인하
지난 10월 1 BYD의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DM과 EV 모델 모두를 중심으로 급증했다.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DM 모델은 10월 총 136,000대가 판매되어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했습니다.
EV 순수 전기 모델은 전년 대비 60.4% 증가한 166,000대를 판매했습니다.
BYD의 수출량은 10월 한 달 동안 30,521대의 승용차를 수출하여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수출 점유율은 10%를 초과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시장이 호황인 가운데, BYD는 놀라운 행보를 보였습니다. 다수의 인기 모델이 가격 인하 모드에 돌입했습니다.

본 이벤트는 전국 기간 한정 이벤트로, 11월 말 기준으로 본 이벤트 및 기타 프로모션이 12월에도 계속될지는 미지수입니다.
Qin PLUS DM-i(챔피언 에디션): 종합 할인 10,000위안, 보조금 후 가격은 89,800~135,800위안입니다.
Song ProDM-i(챔피언 에디션): 종합 할인 8,000위안, 보조금 후 가격은 121,800-151,800위안;
Song PLUS DM-i(Champion Edition): 종합 할인 10,000위안, 보조금 후 가격은 149,800~179,800위안입니다.
한 DM(DM-i 챔피언 에디션): 종합 할인 15,000위안, 보조금 후 가격은 174,800~234,800위안;
Tang DM(DM-i Champion Edition 112KM 시리즈): 종합 할인 15,000위안, 보조금 후 가격은 194,800~218,800위안입니다.
탕 DM(DM-i 챔피언 에디션 200KM 시리즈) : 종합 할인 15,000위안, 보조금 후 가격은 239,800위안.
이 소식을 전한 블로거 Sun Shaojun도 이번 판매 정책은 과중하고 이전 우대 정책과 겹쳐질 수 있지만 공개 판매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동일한 수준의 다른 브랜드를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National Allied Auto Dealers Investment Management (Beijing) Co., Ltd.의 Cao He 회장은 이것이 Tesla에 대한 BYD의 가격 전략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믿습니다.
'의지' 테슬라, 4연속 인상
차오는 "전에는 BYD가 가격을 올렸고, 테슬라는 가격을 내렸다. 이번에는 테슬라가 가격을 올렸다"고 말했다. 참고로 작년 말 BYD와 아이안이 가격 인상을 발표했고, 테슬라도 연초에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 당시 테슬라는 시장 점유율을 많이 확보했다."
Cao He는 또한 BYD의 가격 인하가 단말기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BYD가 유일하게 관심을 갖고 있는 경쟁자는 Tesla인데, 다른 브랜드와 BYD와의 격차가 너무 커서 BYD를 뒤따르는 자동차 회사들이 가격 조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11월 21일 Tesla China의 공식 웹사이트는 Model Y 장거리 4륜 구동 버전의 가격을 2,000위안 인상했으며 조정된 시작 가격은 304,400위안입니다.
이것은 지난 달 Tesla의 네 번째 가격 인상입니다.
10월 27일 Tesla는 국내 생산 Model Y 고성능 버전의 가격을 14,000위안 인상하고 조정 판매 가격은 363,900위안이라고 발표했습니다.

11월 9일 Tesla는 Model 3 및 Model Y 장거리 버전의 가격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Model 3 장거리 버전의 가격은 1,500위안 인상되었습니다. 297,400위안. Model Y 장거리 버전의 가격은 2,500위안 인상된 302,400위안입니다.

11월 14일 Tesla가 다시 한 번 가격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이제부터 Model 3 및 Model Y 후륜구동 모델의 시작 가격이 인상됩니다. 이 중 모델3 후륜구동 리프레시 버전의 가격은 1,500위안 인상됐고, 조정 시작가는 261,400위안이다. Model Y 후륜구동 버전의 가격은 2,500위안 인상되었으며 조정된 시작 가격은 266,400위안입니다.

11월 21일, Tesla는 지금부터 Model Y 장거리 버전의 가격이 2,000위안에서 304,400위안으로 인상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연말 가격 인상 선택에 대해 화북이공대학 자동차산업혁신연구센터 연구원 장샹(Zhang Xiang)은 테슬라의 현재 가격 인상이 시장 전략의 변화가 필요하다. “과거 신에너지차 가격 인상의 주요 원인은 원자재 가격 상승이었다. 최근 업계에서는 상류 원자재 가격 인상 소식이 없다. 탄산리튬과 같은 재료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장샹(Zhang Xiang)이 이를 분석했습니다.
한편으로는 Model Y가 가격 인상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를 희망하면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반면, 가격 인상은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부 충성스러운 Tesla 팬은 브랜드가 미래에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느낄 것이며 자동차 구입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결론
가격 인하든 가격 인상이든, 테슬라의 '가격 전쟁'은 판매량 폭발을 가져오지 못했다. 이 전략의 영향력은 매년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원래 중국 시장 1위 그룹이었던 테슬라가 중국 브랜드들에게 포위당하고 있으며, 그 선두적 우위는 더 이상 뚜렷하지 않다.
현재 신에너지 시장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고, 자동차는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으며, 자동차 가격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업계는 '호흡' 기회를 얻었다.
심지어 소규모 '반발'이 일어나 일부 소비자가 '가격 인상'을 외면하게 될 것입니다.
BYD로 돌아갑니다.
지속적인 매출 증가로 BYD는 강력한 자본 체인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핵심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블레이드 배터리, e-플랫폼 3.0, CTB 배터리 본체 통합 기술, DM 하이브리드, Yi Sifang, Yunnan 등
물론 BYD의 전략방향으로 볼 때 국내 시장 1위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 11년 동안 BYD의 R&D 투자액은 해당 연도 순이익을 초과했습니다.
BYD는 지난해 R&D에 200억 위안 이상을 투자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90.31%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3년 상반기 BYD는 연구개발에 142억4600만 위안을 투자해 전년 동기 대비 120.2% 증가했다.
R&D 투자 증가로 생산량도 두 배로 늘었다. BYD는 총 약 4만 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약 2만8000건의 특허를 승인했다.
그러나 BYD의 올해 연간 판매 목표인 300만 대를 달성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끝-
사진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이고 일부 사진은 웨이보 스크린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일부 정보 출처:
포커스|BYD 베스트셀링카, 대거 가격 인하 노출, 전문가 분석: 테슬라 가격 인상과 관련 있을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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