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라이벡은 웹 유저빌리티 랭킹 2024 기업 사이트 PC편을 발표한 전 15 업계 150 사이트에 대해 유저빌리티 사용성과 알기 쉬움 등을 5개의 축으로 평가한 평가축은 트라이벡 브랜드 전략 연구소의 유저빌리티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어 접근성 B 사이트 전체의 명확성 C 네비게이션의 용이성 D 컨텐츠의 적합성 E 도움말 안전성의 5개 전체의 조사 항목은 전년의 115 항목에 접근성을 고려한 사이트 구조 고객 저니에 따른 정보의 충분 제공 2 항목을 추가한 117 항목 또한 고객 저니 설정에는 ChatGPT를 사용했다고
トライベックは、「Webユーザビリティランキング2024<企業サイト(PC)編>」を発表した。全15業界・150サイトについて、ユーザビリティ(使い勝手やわかりやすさなど)を5つの軸で評価した。 評価軸は、トライベック・ブランド戦略研究所のユーザビリティ診断プログラムを用いており、「A.アクセス性」「B.サイト全体の明快性」「C.ナビゲーションの使いやすさ」「D.コンテンツの適切性」「E.ヘルプ・安全性」の5つ。 全体の調査項目は、前年の115項目に「アクセシビリティを考慮したサイト構造」「カスタマージャーニーに沿った情報の十分な提供」の2項目を加えた117項目。なおカスタマージャーニーの設定にはChatGPTを用いたとのこと。